정보글

2025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시간 호텔 총정리|실패 없는 시간대와 자리 선점 꿀팁

ddugi1036 2025. 9. 11. 14:51

여의도-불꽃축제-명당-시간-호텔-1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시간 호텔 대표 이미지

 

솔직히 불꽃은 로맨틱한데 자리 잡다가 사람 바다에 휩쓸려 다니면 체력은 순삭이죠.

 

저도 작년에 돗자리 깔고 버티다가 옆에서 고기 굽는 냄새에 멘탈이 흔들렸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제가 직접 경험해본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과 여의도 불꽃축제 호텔 정보를 싹 정리해드리려고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이 뭐길래 다들 목숨 걸고 찾을까

 

처음 가시는 분들은 그냥 아무 데서나 보면 되지 않냐 싶을 수 있는데요. 저도 처음엔 대충 앉았다가 건물에 가려 반쪽짜리 불꽃만 보고 집에 간 적이 있습니다. 진짜 불꽃의 웅장함을 제대로 느끼려면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을 찾아야 해요.

 

올해 축제는 9월 27일 토요일,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은 저녁 7시 30분쯤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불꽃이 터지는 포인트가 63빌딩 앞이라, 이 기준점을 잡고 명당을 찾으면 후회가 없습니다.

 

제가 직접 가본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TOP5

여의도-불꽃축제-명당-시간-호텔-2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시간 호텔 한강 불꽃

1. 여의도 한강공원

 

정석 중 정석이죠. 불꽃을 정면에서 볼 수 있어 감동은 최고예요. 하지만 단점은 자리를 아침부터 잡아야 한다는 점. 작년에 낮 2시에 갔는데 이미 중앙은 만석이더라구요. 돗자리 깔 자리가 없어 진짜 바둑판처럼 껴앉아 봤습니다.

 

2. 이촌 한강공원

 

강 건너편이라 조금 멀지만 시야가 트여 있어 보기 좋아요. 아이랑 같이 갔는데 잔디밭이 넓어서 뛰놀기도 괜찮더라구요. 단점은 불꽃 소리가 살짝 늦게 들린다는 점. 그래도 여유롭게 즐기기엔 최고였습니다.

 

3. 원효대교 북단

 

사진 찍으시는 분들 강추! 불꽃이랑 63빌딩을 한 컷에 담을 수 있어서 인생샷 남기기 좋아요. 저도 삼각대 들고 갔다가 옆자리 아저씨랑 카메라 정보 교환하며 친해졌습니다.

 

4.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

 

여기 진짜 숨은 보석이에요. 옥상에서 내려다보면 강과 도시 야경, 그리고 불꽃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단점은 자리가 한정적이라 일찍 올라가야 해요.

 

5. 선유도 공원

 

사람 북적이는 게 싫다면 여기! 불꽃은 작게 보이지만 분위기는 완전 힐링 모드. 저는 작년에 여기서 와인 한 잔 하며 봤는데, 소음도 적고 커플끼리 오붓하게 즐기기 좋더라구요.

여의도 불꽃축제 호텔에서 보는 꿀맛 호캉스

여의도-불꽃축제-명당-시간-호텔-3
2025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시간 호텔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제는 자리 잡느라 체력 소모하기보단 여의도 불꽃축제 호텔에서 즐기는 게 진리인 것 같아요.

 

제가 가봤거나 눈여겨본 곳 몇 군데를 추천드릴게요.

 

콘래드 서울

한강뷰 호텔 끝판왕. 그냥 방에서 커튼만 열면 불꽃쇼 직관입니다. 뷰는 말이 필요 없어요.

 

글래드 호텔

여의도 루프탑 라운지에서 불꽃이 보여요. 분위기 진짜 좋아서 커플들이 많이 찾습니다. 가성비로는 최고.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럭셔리 끝판왕. 라운지에서 와인 마시면서 불꽃 즐기니 영화 같더라구요. 가격은 좀 쎕니다.

 

켄싱턴 호텔

여의도 접근성이 좋아요. 불꽃 다 끝나고 집에 가기도 편했고, 객실 관리도 깔끔해서 만족했습니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 여의도

가족 단위라면 여기가 답입니다. 방이 넓고 주방도 있어서 애랑 같이 가기 편했어요.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에 맞춘 꿀팁

 

- 오후 2~3시엔 도착해야 자리가 있다는 사실, 절대 잊지 마세요.

- 돗자리, 보조배터리, 간식 필수입니다. 작년에 간식 안 챙겼다가 줄 서서 핫도그 하나 먹는 데 40분 걸렸습니다.

- 교통이 마비되니 축제 끝나자마자 바로 나가려 하지 말고 30분은 더 머무르세요.

 

총정리

여의도-불꽃축제-명당-시간-호텔-4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시간 호텔 한화 사회공헌

 

올해도 여의도 불꽃축제는 인생샷과 추억을 동시에 남길 기회예요. 현장에서 고생하면서 볼 수도 있지만, 체력 아끼고 싶으시면 여의도 불꽃축제 호텔 예약해 두는 게 신의 한 수입니다. 무엇보다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과 명당 정보를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올해 글래드 호텔 예약했어요. 루프탑에서 와인 한 잔 하며 불꽃쇼 즐기려구요. 여러분도 꼭 미리 준비하셔서, 2025년 가을밤을 가장 화려하게 기억해 보시길 바랍니다.